동성아울렛협동조합은 마케팅 및 자본능력 개선을 목표로 공동브랜드개발, 공동네트워크(인터넷쇼핑몰), 공동마케팅, 공동구매, 공동판매사업, 지역사회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동성아울렛협동조합에서 진행하는 공동판매의 주 사업은 반신욕(원적외선)체험 서비스, 유벨라반신욕기, 월딘반신욕기 등 원적외선 반신욕기 판매, 반신욕 카페 운영, 음식물처리기, 건강식품, 음파동전신운동기 서비스업, 쇼핑몰운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협동조합은 대기업 대형 할인유통업체의 시장 독점 및 대기업 대형 마트의 지역 출점으로 인한 지역 내 중소 유통쇼핑몰의 몰락하는 현 시점에서 생존과 상생발전을 위해 쇼핑몰 내 상인들이 협업, 소상공인협업화(협동조합)로 인한 정부지원과 조합의 공동출자를 통해 결성된 조직입니다.
출범 이후 협동조합은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8월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강시우 청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했고, 9월엔 소상공인진흥원과 소상공인 협업화 지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게다가 협동조합은 이달 5~7일까지 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소상공인대학 경영학교의 업종전문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협업화의 필요성 및 고객창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및 고객서비스 교육을 받고, 정책 자금을 최고 7천 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을 부여 받았습니다.
동성아울렛협동조합 안성철 이사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증가와 TV홈쇼핑 유통에 의한 유통시장의 장악으로 중소 쇼핑몰에서는 상품공급의 제한 등으로 상품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면서, "이에 생존의 갈림길에 서 있는 쇼핑몰 내 소상공인은
한편 동성아울렛협동조합에서 창출된 영업이익 중 일부를 지역사회의 소외 계층과 노인을 위한 지원합니다. 조합 측은 최근 열린 용인시장배 2013 아마추어 골프대회에 유벨라 반신욕기를 협찬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