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아키에이지' 세계관 웹소설 공개…"더 몰입해서 게임 플레이 가능"

기사입력 2014-08-06 10:22 l 최종수정 2014-08-06 10:22

'아키에이지'/사진=엑스엘게임즈 제공
↑ '아키에이지'/사진=엑스엘게임즈 제공

'아키에이지'

엑스엘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에서 한국의 대표 판타지 작가 전민희 작가가 구성한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을 웹소설 형태로 만날 수 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루키우스의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연재되고 있는 이 웹소설은 아키에이지 게임 시점보다 2000여 년 전의 이야기인 '12명의 영웅'들과 누이아, 하리하라 대륙의 역사를 주제로 한 '신대륙의 인물들' 카테고리가 격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월부터 연재를 시작한 '루키우스의 기록'은 매 게시물의 조회 수가 1000여 건을 상회하는 등 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판타지 소설 팬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측이 전했습니다.

아키에이지의 콘텐츠와 연계된 글도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조각난 연대기' 카테고리에는 지난달 업데이트한 '하제의 예언 : 레비아탄'의 배경 이야기를 비롯해 아키에이지 캐릭터 종족의 조상 격인 '용족'에 관한 이야기 등이 공개돼 있습니다.

함용진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기획팀장은 "전민희 작가님의 탄탄한 서사를 기반으로 한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은 아키에이지가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되는 포인트"라며 아키에이지 유저가 '루키우스의 기록'을 읽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더욱 몰입하여 아키에이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엑스엘게임즈의 개발 고문으로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을 구성한 전민희 작가는 "게임과 연계해 읽을 때는 물론, 이야기 자체만으로 재미있는 읽을거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글의 즐거움이 게임의 즐거움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웹소설 '루키우스의 기록'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