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 폐막된 칸 국제영화제에서 우리 영화 '밀양'의 여배우 전도연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1987년 베니스영화제 이후 20년 만입니다.
▶ 김영, LPGA 코닝클래식 첫 우승
우리나라의 김영 선수가 오늘 새벽 끝난 미 LPGA 코닝클래식 마지막날 경기에서 20언더파 268타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정부, 오늘 미 쇠고기 입장 발표
미국이 국제수역사무국의 광우병 관련 등급 판정을 근거로 쇠고기 수입조건을 개정해줄 것을 요구해 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오늘 공식 입장을 발표합니다.
▶ 삼성 긴축경영..."더 악화땐 감원"
삼성전자가 실적부진 등으로 원가절감을 비롯한 긴축경영에 돌입했습니다. 실적이 계속 악화될 경우 임원 수와 신규 채용을 줄이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 미 "이번주 한미 FTA 추가 협의"
미국이 신통상 정책과 관련해 이번주 한미 FTA 추가 협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이익 극대화 차원에서 협의에 응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 재계 "불법 대선자금 절대 안낸다"
경제 4단체가 비공식 모임을 갖고 일곱달 앞으로 다가온 연말 대선과 관련해 불법 대선자금을 절대로 내지 않겠다는 내용의 자정 결의를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후보지 호가만 급등...거래는 '잠잠'
분당급 신도시 후보지로 거론된 지역들의 아파트값 호가가 최고 54%나 급등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지만 매수자는 없어 거래는 잠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한낮 무더위 지속...내일 한풀 꺾여
어제에 이어 오늘도 서울의 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고온 현상이 계속되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한차례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