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대학교 재난안전지도사 필기시험 고사장 모습 |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이하 안교협)가 주최하고 매경닷컴이 주관하는 제1회 재난안전지도사 필기시험이 3월28일 전국 6개 고사장에서 치러졌다.
재난안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필기시험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원주에서 15차시 온라인 수료자들이 응시하였다.
이날 시험은 온라인 교육을 통해 습득한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 학교안전교육 관련법과 학교안전교육지도, 교통안전교육, 재난대비 안전교육, 성폭력·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종·유괴 예방, 약물 오·남용 예방, 생활시설 안전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응급처치 등 재난안전의 전반적인 내용을 평가했다.
안교협은 이번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실기교육, 보수교육 순으로 진행 할 예정이며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4월3일 안교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실기교육 6시간을 이수하면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각 학교현장에서 재난안전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재난안전지도사 양성과정 온라인 과정을 먼저 이수해야 한다. 온라인 과정은 매일경제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mkedu.com)에서 수강하면 된다.
온라인 교육은 매월 첫째주 월요일에 개강하며 수강료는 6만원 (교재비 2만원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000-5734, 02-2272-1312)로 문의하면 된다.
↑ 대전 우송정보대학 고사장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