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애완견을 기르는 인구는 약 1천만명으로 추산된다. 강아지 외에도 고양이, 새 등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증가하면서 가정 내에서 애완동물 악취로 고민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애완동물냄새는 주로 분변에서 발생하거나 영역표시를 위해 집안 곳곳에 채취를 남아 있어서 발생한다. 방향제나 향초 등을 이용해 냄새를 제거하려고 해도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구에서는 냄새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구에서 필수품으로 떠오른 것이 있다. 바로 피톤치드 산림욕기가 그것이다.
편백나무 피톤치드는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향으로, 기분 좋은 향뿐만 아니라 곰팡이제거, 유해물질 게거, 살균효과 등 실내 공기질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성분이다. 주로 편백나무나 소나무, 잣나무 등에서 발생되는데 이러한 나무의 좋은 향기와 성분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바로 편백나무 피톤치드 산림욕기다.
㈜숲에서 초록느낌(www.forestin.co.kr)의 피톤치드 산림욕기 S-200은 천연 피톤치드액을 휘산 시켜 마치 숲 속에 있는 것처럼 청량하고 쾌적한 느낌의 피톤치드를 실내에 공급한다. 이 천연 피톤치드액은 국립산림과학원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았으며, 천연의 친환경인증마크와 효능효과 연구 결과의 검증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안정성과 무독성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숲에서 초록느낌은 소비자들의 초기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36개월간 산림욕기는 무상으로 지원하고, 천연 피톤치드액 교체 비용만 부담하면 되도록 했다. 사용 기간동안 무상으로 AS가 가능해서 장난기 많은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숲에서 초록느낌의 관계자는 “애완동물은 영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