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블로거, 가족단위 관광객 등 다양한 연령층 초대해 동서양 발효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 마련
(재)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MBC투어가 주관한 ‘순창, 임실 동서양 발효문화사업단 파워블로거 팸투어가 지난 27,28일 이틀간 전북 순창군과 임실군 일원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파워블로거, 가족단위 관광객 40여명 등 다양한 연령층을 초대해 ‘서양의 발효체험! 치즈 만들기’, ‘동양의 발효체험! 고추장 만들기‘ 등 동서양의 발효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재미와 함께 발효교육의 현장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발효의 대표적 고장! 순창군 벽산리 일원에 위치한 고추장민속마을은 고추장 명인들이 집단으로 마을을 형성해 전통의 장맛을 계승해 나가고 있는 마을이다. 민속마을 내 자리한 ‘장류체험관’은 순창고유의 발효비법으로 만든 장류문화를 체험하는 곳으로 전통 장류만들기, 고추장 피자만들기, 치즈떡볶이, 인절미만들기, 전통튀밥만들기 등 전통장류를 활용한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순창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강천산’을 방문하였다. 강천산은 2015년 한국관광 100선에 소개되었으며 왕복 5km에 이르는 맨발산책로, 병풍폭포
서양의 대표 발효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국내치즈의 본고장 임실!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을 자랑하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치즈를 활용한 치즈 늘리기 체험, 치즈 피자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