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는 지난 8일 라오스 비엔티엔 현지에서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에서 지원받은 소방차 4대를 비엔티엔시와 르왕프라방주, 씨엥쿠왕주, 싸이솜폰주 등에 각 1대씩 모두 4대를 기증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라오스 측에서 노동부장관을 비롯한 공안부 관계자와 주지사들이 참석했으며, 우리 측에서는 윤강현 대사와 코라오그룹 오세영 회장, 라코홀딩스 연경식 회장, 코라엔터 한영욱 회장, 정우상 한인회장, 윤병인 라오스 협회지부장 등이 함께 했습니다.
이에 앞서 라오스 정부는 산악지대로 둘러싸인 라오스의 산불 발생에 대처하고 열악한 소방력을 보완하기 위해 한국에 소방차 지원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유현숙 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은 “오랜 기간 라오스 봉사활동을 해오면서 산불에 매우 취약한 실정이 안타까웠다”면서 “이번 소방차 지원을 계기로 산불 대처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코라오그룹은 이번에 기증한 소방차에 대해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지속적으로 해주기로 약속했으며, 향후 제공될 물품에 대한 컨테이너 운송비도 후원해줄 방침입니다.
(사)나눔문화예술협회는 국내외 취약계층의 복지와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 법인으로 문화예술교육 기부와 라오스 학교 건립 및 구호물품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