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 신세계티비쇼핑 |
기존 영상이 주로 상품 판매를 위한 것이었다면 ‘1인 홈쇼핑’ 콘셉트의 스낵컬쳐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티비쇼핑 관계자는 “쓱TV는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니라 각 카테고리별 특화된 콘셉트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정보전달과 동시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고 말했다.
특히 제공되는 영상에는 덧글 달기와 좋아요 기능 등을 추가해 양방향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장치를 마련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신세계티비쇼핑 모바일 전문 MD가 직접 출연해 추천하는 초특가 핫딜 쇼 ‘오늘의 싸군’, SNS 유명 BJ와 함께 하는 ‘언더케이지 디지털 톡톡’, 리얼모녀 뷰티 쇼 ‘킴닥스 엄마를 부탁해’, 레시피 드라마 ‘혼밥남녀’ 등이 있다.
김성욱 신세계티비쇼핑 모바일팀장은 “모바일 전용 콘텐츠제작 방송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