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YG 엔터테인먼트 코스메틱 브랜드 문샷(moonshot)의 삼청동 매장에서 홀리데이 파티를 위한 문샷만의 컬러풀한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본선 진출자들이 방문하여 직접 시연에 참가하였다.
이번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본선 진출자들의 문샷 삼청동 매장 방문이 화제가 된 이유는 바로 ‘마네킹 챌린지’ 영상 때문이다. ‘마네킹 챌린지’는 동작을 멈추고 일정 시간 동안 마네킹처럼 정지 해 있는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으로 국내외 많은 스타들이 참여하며 최근 가장 유행하는 컨텐츠이다.
문샷의 ‘홀리데이 룩’ 메이크업을 받은 슈퍼모델 선발대회 진출자들이 문샷 제품과 함께 개성 넘치는 동작을 선보이는 이 영상은, 많은 사람들에게 단시간에 관심 집중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문샷과 SBS 슈퍼모델 본선 진출자가 함께 만든 ‘마네킹 챌린지’ 영상은 공식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샷의 ‘마네킹 챌린지’ 영상은, ‘문샷 프리즈
한편, YG PLUS는 이번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의 공식 스폰서로 YG K PLUS의 주최 하에 YG PLUS의 제작지원, moonshot의 협찬을 통한 다방면 통합 지원방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YG Spirit ‘familism’를 구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