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재광 한의사 "천일염 제대로 섭취하려면? 반드시 씻은 후에 볶아 먹어라! 천일염 물에 타 마시면 혈관건강에 도움”
13일(화) 밤 11시 MBN <엄지의 제왕> '우리 몸의 생명줄, 혈관을 지켜라' 편,
혈관 건강이 내 몸의 노화를 결정한다!
대국민 건강 프로젝트 MBN ‘엄지의 제왕’이 고혈압을 잡는 반전 식재료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오늘(13일) 방송되는 ‘엄지의 제왕-우리 몸의 생명줄, 혈관을 지켜라' 편에서는 우리 몸의 수명과 노화를 결정짓는 요인이 되는 '혈관 건강'에 대해 살펴본다. 방송에서는 약에 의존하지 않고 식습관 조절과 간단한 생활운동만으로 젊은 혈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먼저 선재광 한의사는 고혈압 약을 끊을 수 있는 비법으로 의외의 식재료를 소개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다. 바로 '천일염'이 그 주인공.
‘소금과 혈압은 상극인 것 아니냐’는 패널들의 날 선 질문에 선 한의사는 "고혈압에 과도한 염분 섭취가 좋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국내산 천일염을 올바른 방법으로 적당량만 섭취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천일염은 어떻게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일까. 선재광 한의사는 “소금은 대표적으로 항산화기능을 하는 식재료다. 그리고 천일염 속 풍부한 미네랄이 몸과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준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금이 혈액을 알칼리로 전환해준다는 것이다. 산화되고 녹슨 혈관을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라며 그 효능을 설명했다.
그렇다면 천일염은 어떻게 섭취해야 고혈압에 도움이 될까. 선재광 한의사는 “국산 천일염을 물에 한 번 씻은 다음 볶아 먹으라”고 추천했다. 이어 "천일염은 바닷물을 그대로 증발시켜 얻는 소금이기 때문에 바닷물 속 불순물이 섞여 있다. 그래서 한 번 씻어서 먹는
자세한 섭취법은 오늘 13일(화) 밤 11시 MBN ‘엄지의 제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