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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기누설] 칼슘, 제대로 먹는 방법은 따로 있다?

기사입력 2017-01-16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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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음식들에 대해 집중 조명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칼슘 보충제보다 음식을 통해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들로 칼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뭘까요?

사진=MBN
↑ 사진=MBN

이광미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우리가 평소 즐겨 먹는 음식 중에는 칼슘이 풍부한 식품들도 많다"며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경우, 칼슘의 체내 흡수량은 30%에 못 미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 전문의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식품들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식품별 칼슘 1일 권장 섭취량은 치즈 2장, 마른 멸치 55그램, 고칼슘 우유 1잔 입니다.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칼슘 흡수를 돕는 음식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칼슘 흡수를 돕는 음식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한 달걀노른자와 연어,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 그리고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미역, 김,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가 있습니다.

방송은 매주 일요일 9시 40분.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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