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이 공학 인재 발굴을 위해 고교생 창의력 배양 캠프를 실시합니다.
코리아텍은 17일 오전 "오는 5월19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2017 상반기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에 참가할 고교생 2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리아텍에 따르면, 캠프 첫 날에는 코리아텍의 첨단 장비 및 시설 투어가 진행됩니다. 이어 참가자들은 3시간 반 가량 6개 학부별로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됩니다.
6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은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제작 및 자작 자동차 체험(기계공학부) ▲교육용 로봇과 메카트로닉스 체험(메카트로닉스공학부) ▲LED 제어 체험(전기·전자·통신공학부) ▲나의 미래와 컴퓨터 프로그래밍(컴퓨터공학부) ▲목재를 이용한 건축 3D 입체 조명(디자인․건축공학부) ▲아스피린 합성과 산염기 적정시험(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밖에도 코리아텍은 둘째 날 진행하는 '사이언스 골든벨' 및 교수 특강, 동아리 공연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흥미도 이끌어낼 전망
참가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 2~3학년 가운데 과학 평균 및 수학 평균 내신등급이 각각 2.0~3.0 등급인 학생에게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이며 대학 자체 기준으로 총 200명을 선발하며, 오는 27일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