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건강관리 중요성을 담은 건강 웹툰이 무료로 배포된다.
건강 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는 '미병(未病) - 건강하지 못 한 자(이하 미병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6일 오후 1시부터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와 함께 서울 송파구 소재 교보문고 잠실점에서 건강 웹툰 '올웨이즈(ALWAYS)' 단행본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미병 캠페인은 웹툰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통한 미병의 올바른 대국민 인식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미병이란 소화계통 장애, 만성피로, 정신분열 등 병은 아니지만 병이 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미병 증상을 방치할 경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뇌졸중 등의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120페이지로 구성된 이번 웹툰 단행본은 직장인들이 쉽게 간과할 수 있는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의 필요성을 집중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미병 증상에 대한 소개 및 의학적 정보도 담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웹툰 의료자문 역할을 맡으며 콘텐츠 신뢰성을 높였다.
매경헬스는 건강 웹툰 올웨이즈 무료 배포를 통해 미병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건강관리의 올바른 인식 함양을 도모한다는 각오다. 또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의 건강소식지도 함께 배포하여 건강검진 상세 정보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미병 캠페인에 대한 각 계 유명인사들의 응원메세지도 이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과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노회찬 원내대표,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박사, 마라톤 영웅인 국민체육진흥공단 황영조 감독, 혜민스님 등은 자체 제작한 영상메세지를 전달하며 미병 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을 기원했다. 해당 메시지는 웹툰 단행본 및 매경헬스 블로그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이번 미병 캠페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
원진재 매경헬스 기자 [ wjj12@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