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6일부터 3일간 광명동굴 빛의광장 에서 열려
- 국내 100여종의 와인 시음기회와 다양한 가족 체험등 즐길 거리 풍성
2018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광명시민과 광명동굴 관광객의 성원속에 10월 26일(금) 개막했습니다.
개막식에는 박승원 광명시 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과 함께하는 마리아주 만들기, 광명시 청소년 예술단의 식전 공연 등의 행사로 꾸며졌습니다.
개막식 후 현장에서는 와인잔을 든 방문객들이 팔도 와이너리 시음 판매장을 돌며 10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한국 와인을 시음하며, 광명마루상 한국와인 평가 일반인 부문 심사에 참여하는 등 준비된 다양한 와인프로그램을 즐겼습니다. 또한 광명전통시장 상인들이 참여한 먹거리 장터도 호응을 얻었습니다.
광명동굴 관계자는 이 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진행되는 한국와인소개 세미나, 와인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쪽지로 질문하면 광명동굴 소믈리에가 대답해주는 즉석 와인교실 및 행운권 추첨, 출품된 와인소개 및 음식과 먹방 토크쇼, 와인 퀴즈쇼 등 광명 시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만한 와인 캘리그라프, 와인병공예 전시, 와인타투 등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편 ‘광명동굴 한국와인 페스티벌’은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즐기면서 한국와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취지로 2015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는 한국와인 최대의 축제입니다.
[MBN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