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그래비티'는 힙합 비트에 리듬감 넘치는 로큰롤 사운드를 가미해 청량감을 강조한 곡이다.
힙합을 기반으로 알앤비, 재즈, 라틴 등 다양한 장르를 배합하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던 DPR은 이번엔 로큰롤 사운드를 통해 기존과 차별화한 시도를 이어갔다.
신곡 '그래비티'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새로운 스니커즈 브랜드 오즈위고(Ozweego)의 광고 영상에서도 들을 수 있다. DPR 크루의 음악과 영상을 넘나드는 창작 능력을 눈여겨본 아디다스 측에서 영상과 음악 제작
DPR 멤버들은 올 하반기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면서 내달 미국 LA에서 열리는'헤드 인 클라우즈 페스티벌' 및 자카르타의 '아시안 사운드 신디케이트 2019' 공연에 참여하는 등 해외 팬들과의 교류를 지속해서 이어나갈 전망이다.
[박창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