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자체 브랜드(PL) 제품인 LED전구가 출시 6일 만에 판매량 6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이마트 러빙홈 LED전구 출시 이전 전체 LED전구가 하루 평균 전점 기준으로 900개가 팔리던 것과 비교하면 10배 이상 판매량이 급증한 셈이다.
19일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러빙홈 LED전구의 경우 일반 형광등 제품과 비교해 가격은 동일한 수준인데 반해 평균 수명이나 에너지 절감 효과는 크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근 전기료 인상과 더불어 전력난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소비자들이 절전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내년 1월 1일부터 백열전구 생산이 전면 금지된다는 점도 '반값 LED' 인기에 보탬이 되고 있다.
이마트는 러빙홈 LED 전구의 인기가 높아지자 원활한 물량 수급을 위해 후속 상품의 입고를 9일 앞당기기로 했다.
가장 인기가 좋은 12W 전구의 경우 2차 물량 수송을 배에서 항공으로 변경, 소비자가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품목별 (6W/8W/12W) 생산 및 배송일정을 더욱 세밀하게 관리해 물량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현지 공장과 협의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마트는 연내 25만개 상품을 추가로 발주해 각 품목별로 생산량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한용식 이마트 생활용품담당 상무 "이번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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