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5502대, 수출 6303대 총 1만1805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9.4%, 누적으로는 14.3% 증가한 수치다.
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W' 등 주력 모델들이 모두 전년 동월 대비 20% 이상 증가하는 고른 판매 증가세 속에 전년 동월 대비 26.9%, 누계대비로는 30.8%나 증가했다.
수출 역시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 하고 있는 '뉴 코란도 C'의 현지 시장 인기에 힘입어, 러시아는 물론 중국, 유럽 등 지역으로의 판매 증대로 전년 동월 대비 13.6%, 누계 대비로는 2.9% 증가했다.
현재 쌍용자동차는 주요시장의 경기부진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향상된 '뉴 코란도 C'와 재탄생한'코란도 투리스모' 출시 이후 판매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러시아 및 중남미 시장에 편중된 판매 구조를 중국과 유럽시장으로 비중을 확대해 다변화해 나감으로써 올해 9만1000대의 해외시장 판매목표 달성을 통해 지난해의 역대 최대수출 실적을 갱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유일 쌍용자동차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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