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SK텔레콤은 20일 밤 11시쯤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0일 일부 고객분들에게 발생한 서비스 장애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SK텔레콤은 3월 20일 18시 가입자 확인 모듈 장애 발생 직후, 조속한 해결을 위한 긴급 복구 작업 및 정확한 원인 규명 작업에 착수해 문제 발생 24분 후 시스템 복구를 완료했다"며 "이후 소통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져 20일 23시40분에 정상화됐다"고 설명했다.
또 "SK텔레콤은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 분들에 대한 보상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며 "보상방안과 관련된 사항은 추후 안내 드릴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SK텔레콤은 20일 오후 6시부터 6시간가량 통화 장애를 일으켰다. 이는 24분 만에 복구 됐지만 이후 과부하 제어가 이뤄지면서 불편은 밤늦게까지 계속됐고 일부 지역은 21일 새벽까지 이어졌다.
SK텔레콤의 이번 통신 장애는 지난 13일
'SKT 통신장애'에 대해 네티즌들은 "SKT 통신장애, 데이터망 장애도 불편했는데 이제 그만" "SKT 통신장애, 난 일찍 잠들어서 몰랐네" "SKT 통신장애, 보상 가능할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사진출처 : MB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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