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융기관과 국세청 등 공공기관을 사칭한 전화사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보호원을 사칭하는 사기도 등장했습니다.
소보원은 절대로 시정조치와 대체판매를 하지 않는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김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올 들어 지난 5일까지 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공공기관 사칭 소비자 피해상담은 모두 95건입니다.
이미 지난해 전체 건수 155건의 절반을 넘어선 수치입니다.
사칭 대상 기관별로 보면 신용카드사가 63건이었고 검찰과 경찰 그리고 국민연금공단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소비자 피해상담 업무를 담당하는 소보원을 사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텔레마케터들이 소보원의 시정조치를 빙자해 콘도회원권이나 네비게이션 등을 판매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소보원 설문 조사를 핑계로 이름 등 개인정보를 빼내는 등의 방법도 동원되고 있습니다.
소보원 관계자는 "소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사업자에게
이같은 수법에 속아 물품을 구입했다 하더라도 14일 이내에 신용카드사와 업체에 내용증명을 발송하면 계약철회가 가능하다고 소보원측은 덧붙였습니다.
mbn뉴스 김정원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