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의 블루투스 스피커, 키보드, 마우스, 게임 컨트롤러 등 5개 제품이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14 Red Dot Design Award)'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로지텍은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으로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얼티밋이어 UE붐,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 G602, 로지텍 G550 파워쉘, 로지텍 울트라 씬 터치 마우스 T630 등 총 5종이다.
'얼티밋이어 UE붐'은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무선 스피커다. 특수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생활방수 및 오염방지 기능이 있다. 또 360도 전 방향으로 소리를 내며 완충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용 무료 'UE붐' 앱을 이용해 2개의 UE붐을 무선으로 연결하면 '스테레오 투 스테레오 모드' 또는 '좌우 스테레오 모드'등 모드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 G602'는 일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지속시간의 4배가 넘는 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퍼포먼스 모드에서는 연속 250시간, 지속 모드에서는 1400시간 이상 연속 사용 가능하다. 로지텍 G 고유의 델타 제로 센서 기술이 적용됐으며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를 다운로드 할 경우 11개의 액션 컨트롤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로지텍 G550 파워쉘'은 iOS7을 설치한 아이폰 5S, 아이폰 5 및 아이팟 터치 5세대와 호환되며 아날로그 콘솔 스타일의 게임 컨트롤을 제공한다. 아이폰의 베터리 충전 기능이 있다.
'로지텍 울트라 씬 터치 마우스 T630'는 초경량·초슬림 제품이며 애플 OS X나 윈도우 8에서 사용 가능하다. 로지텍 이지 스위치 기술이
로지텍 인터네셔널은 통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1981년에 설립돼 스위스에 상장된 기업으로 스위스 증권거래소(LOGN)와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LOGI)에서 거래되고 있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