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Z쇼핑 동탄 바비큐장 |
최근 서울근교를 중심으로 멀리 가지 않으면서 복잡한 준비가 필요 없고, 즉석 바베큐 파티까지 가능한 이름난 명소들이 주목 받고 있다. 가벼운 주머니 사정도 문제가 안되며 봄의 낭만까지 덤으로 얻어 갈 수 있는 인기만점 알짜배기 바베큐장을 소개한다.
◆ 한강공원 난지 캠핑장
난지 캠핑장은 서울에 생긴 최초의 캠핑장으로 한강시민공원 시설 가운데 하나다. 이곳은 바비큐 파티와 캠핑이 가능하다. 한강변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하며 ‘피크닉’과 ‘텐트’ 지역으로 나눠 운영 중이다.
피크닉장에는 90개 가량의 테이블이 있다. 사용료는 무료며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캠핑장 내부에서는 식수대, 샤워장, 편의점 등이 있으며 취사도구 등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바비큐에 필수적인 숯, 고기, 야채 등은 직접 가져오거나 캠핑장 내 편의점에서 구매하면 된다. 바비큐 그릴은 설치돼 있다.
이곳에서는 이동식 위생 화장실, 야구장, 축구장,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근처에는 담수 야외 수영장 두 곳이 있다. 위치는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95-81 한강시민공원 난지캠핑장.
◆ 양재 시민의 숲 바베큐장
울창한 도심의 숲으로 성장한 양재 시민의 숲. 이곳의 바베큐장은 서구형 바베큐장 디자인을 도입하여 공원에 어울리는 환기형 지붕 모양의 쉘터, 6개의 테이블과 그릴 등의 기본장비를 구비했다. 이용시간은 3시간으로 제한한다.
이용자는 숯, 석쇠, 장갑, 음식 그리고 다음 사람을 위해 주변을 정리할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을 준비하면 된다.
바베큐장 뿐 만 아니라 산책로 코스, 맨발공원, 조각공원, 운동 시설 등도 잘 갖춰져 있어 많은 피크닉족들이 찾는 곳으로 이름나 있다. 위치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6.
◆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프장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해 일자산 자연공원 내 자리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주변에 길동자연생태공원과 강동그린웨이, 허브천문공원, 약수터 등 볼거리가 다양해 인근 주민뿐 아니라 도심 캠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공원 안 캠핑장에서는 바비큐가 가능하나 지정된 장소에서 꼭 그릴에 구워야 한다. 매점에서는 삼겹살과 야채를 팔고 그릴 대여도 해준다. 위치는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562번지 일자산 자연공원 내.
◆ 다하누 AZ쇼핑 바비큐장
다하누AZ쇼핑은 판교점과 동탄점에 봄 나들이 시즌에 맞춰 무료 자율 바베큐장을 오픈했다.
매장 내에 채소, 라면, 쌈장 등을 비롯해 그릴, 숯, 가위, 집게 등 바비큐 용품 판매대를 운영해 아무런 준비 없이도 다양한 고기와 용품을 구매해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판교점은 38개, 동탄점은 30개 등 테이블을 구비했다.
인근 식당과도 연계해 소비자들이 고기를 구매 한 후 근처 식당에서 상차림 비용만 내고 바로 구워먹을 수 있다. 판교점 위치는 성남 수정구 사송동 482-2이며, 동탄점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471-2번지다.
◆ 청미원 농축산물판매장 야외 바비큐장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청미원식품은 회사 잔디밭을 개방해 야외 바비큐장으로 제공하고 있다.
청미원의 농축산물판매장에서 돈육을 구입한 뒤 바로 현장에서 먹을 수 있으며 가족과 연인들이 바베큐장에서 캠핑까지 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오픈했다.
만원의 자리 이용료로 숯불과 망까지 대여해주며 고기와 야채, 마늘, 쌈장 등은 바로 판매장에서 살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밥과 김치, 수저, 접시 정도만 챙겨가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799.
◆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바비큐장
인천경제구역 송도국제도시 위치한 바베큐장은 인천 경제청이 시민들의 여가 공간 마련을 위해 송도3
가족 단위 또는 연인 등 많은 시민들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만개한 꽃들과 열매를 맺은 보리가 가득해 도심 내 시골길을 연상시킨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텐트 설치는 금지다. 숯, 석쇠, 쓰레기봉투 등은 이용자가 따로 준비해야 한다.
[매경닷컴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