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5월 내수 5271대, 수출 6807대, 총 1만2078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판매 실적은 조업일수 축소에 따른 생산 물량 감소로 전년 동월대비 5.1% 감소했지만 '뉴 코란도 C' 등 주력 모델이 꾸준한 호조세를 보이며 누계 대비로는 10.2% 증가한 수치다.
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스포츠' 등 주력 모델이 각각 전년 동월 대비 14.7%, 31.7% 증가하는 등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같은 상승세에 힘입어 내수 전체로는 전년 누계 대비 18.6% 증가했다.
수출 역시 조업일수 축소와 내수 물량 선 대응으로 전년동월 대비로는 8.8% 감소했으나, 서유럽, 중국 등 지역으로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년 누계 대비 4.2% 증가했다.
쌍용자동차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21일부터 약 2주간 대규모 중국 횡단 시승행사인 '용등 중국 만리행'을 개최하는 등 수출 지역 다변화를 통한 물량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역별 수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잠정 유보됐던 대규모 고객 이벤트인 '아이러브 코란도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재개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