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케팅스쿨'은 지난 2010년 시작돼 지금까지 7회에 걸쳐 95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마케팅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취업포털 잡코리아 등에서 조사한 '최고의 대외활동-마케터 분야' 1위로 선정된바 있다.
상상마케팅스쿨은 주요기업 마케팅 실무자의 강의와 마케팅 경쟁 프리젠테이션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된다. 올해 진행되는 8기 상상마케팅스쿨에는 구글, 유한킴벌리, NHN 등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의 실무자들을 강사로 초빙해 교육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전국 2년제 이상의 대학생 및 휴학생이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신청서를 KT&G상상유니브 홈페이지(www.sangsanguniv.com)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강생 1040명은 오는 8월 2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상상마케팅스쿨'에 참여하게 되며, 모든 교육은 청년층에 대한 KT&G의 사회공헌차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한편 이번 기수부터는 상상마케팅스쿨 수강생 이외에도 모든 대학생이 수강할 수 있는 공개 마케팅강의 '오픈 특강'도 신설된다. 이 행사에서는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구글러의 편지'를 펴낸 구글의 김태원 팀장 등 현업에서 '잘 나가는' 마케터들이 강단에 설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상상마케팅스쿨은 수도권 위주의 여타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 사진제공 : KT&G]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