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양측은 FTA 장관급 협상 이틀째인 어제 농업과 섬유, 금융 분야에서 별도 협상을 가졌지만, 치열한 기싸움 속에 협상은 좀처럼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 대구 세계육상 경제효과 5천억 넘어
대구시가 경쟁 도시인 모스크바와 브리즈번을 제치고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경제적 파급 효과만 5천억원을 넘을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 박태환, 200m 3위...아시아 신기록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가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남자 자유형 400m 금메달에 이어 200m 경기에서 아시아 신기록을 세우며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 자동차 보험금 지급 빨라진다
자동차사고가 났을 때 보험사간 구상금 지급을 둘러싼 분쟁을 조정하는 기구가 마련돼 운전자들이 보험금을 좀 더 쉽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아침 짙은 안개...전국에 '황사비'
오늘 아침 서해안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전국에 약한 황사 현상과 함께 비가 내리겠습니다.
▶ 서울 전셋값 상승률 '예년 절반'
올해 겨울 방학과 봄 성수기 전세시장이 예년에 비해 크게 안정된 가운데 서울지역 전셋값 평균 상승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절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쿠웨이트서 150억 달러 수주전
중동지역 단일 공사로 최대인 150억 달러 규모의 쿠웨이트 알주르 정유공장 프로젝트를 따내기 위한 국내외 기업들의 수주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 역외 주식펀드, 중·인도 비중 급감
국내에서 판매되는 역외 주식형 펀드 가운데 중국과 인도 등 이머징마켓 투자 상품 비중이 크게 줄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