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13일 "올 여름 인기 식품 키워드는 'N.E.E.D'로 꼽혔다"라고 밝혔다.
'N.E.E.D'는 생필품(Necessaries), 유아용 음식(Enfant), 간식류와 즉석식품(Easy to eat), 다이어트 식품(Diet Food)의 약자이다.
'한줌견과', '다이어트 쉐이크' 등 간식류와 다이어트 식품이 대부분 판매 상위를 차지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주요 생필품인 쌀, 생수와 '유기농 쌀로 만든 영유아용 이유식', '어린이용 생선 스테이크' 등 유아 및 어린이용 식품도 히트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이에 대해 쿠팡은 "온라인 소셜커머스가 식품 주요 쇼핑 채널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지난 6·7월 쿠팡의 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70% 가량 증가했으며 전체 식품 판매액 중 모바일 판매액 비중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20% 이상 상승했다.
쿠팡 식품팀 관계자는 "필수
[매경닷컴 정인혜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