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이 내놓은 이른바 반값 아파트 법안이 이번 4월 임시국회에서 무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 버블세븐 시가총액 1조 줄어
1·11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서울 강남 등 이른바 ‘버블세븐 지역’의 아파트 시가총액이 각각 1조원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송파구의 낙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코스피 또 사상최고...1,544P
코스피 지수가 미국발 호재에 힘입어 1544P로 마감하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이틀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 미국산 쇠고기 다음달 초 시판
미국산 쇠고기가 오늘 국내에 반입된 가운데 다음달 초쯤 3년 5개월만에 우리 식탁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산 쇠고기 가격은 한우의 70%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대선 D-240 예비후보 등록 시작
대통령 선거를 240일 앞둔 오늘(23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첫 날 민주노동당 노회찬, 심상정 의원 등 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각 대선 후보 진영은 등록 시점을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 5년간 중앙공무원 5만명 증원
중앙정부가 올해부터 5년간 5만명이 넘는 공무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올해 만2천여명을 늘릴 계획이어서 참여정부 임기중에 늘어난 중앙공무원은 6만명이 될 전망입니다.
▶ 대법 "경매정보 제공도 중개행위"
부동산 경매 정보를 제공하거나 조언하는 행위도 부동산 중개 행위에 해당돼 이에따른 책임을 져야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 초고속인터넷 해지 지연땐 보상
앞으로 초고속인터넷 해지를 신청했는데도 늦어지면 서비스업체로부터 이용 요금의 최고 3배까지 보상받을 수 있게 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