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웰빙 관련 제품들이 소개되며 올해도 웰빙 열풍이 계속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김경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빵이나 초콜릿 등을 직접 만들어 먹는, 이른바 홈베이킹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판매하는 한 업체입니다.
최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마케팅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밖에서 사먹는 음식보다 직접 만들어 먹는 음식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 유승희 / 브레드가든 과장
-"매년 50% 정도의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홈베이킹 시장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웰빙 열풍과 생활 수준이 향상이 그 원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한 업체는 이번 전시회에 갖가지 종류의 포도씨유를 선보였습니다.
웰빙 열풍이 더욱 거세지며 올리브유에서 최근 포도씨유로 소비자들이 넘어오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인터뷰 : 유재만 / 오일나라 과장
-"옛날에 식용유를 쓰시던 분들이 점차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콜레스테롤에 신경을 많이 쓰시거든요. 그래서 특히 포도씨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KOTRA와 한국식품공업협회가 개최한 국제 식품전에서는 이 외에도 웰빙을 테마로 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도 '웰빙'이 대세라는 얘기입니다.
프랑스나 스페인 등 해외 참가 업체들의 국내 웰빙 시장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인터뷰 : 스테판 에리오 / 프랑스 와인업체 매니저
-"한국은 와인 소비량이 계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서 와인의 주요 수출국입니다. 그래서 우리 와인을 다른 나라나 지역의 와인보다 한국에 더 잘 알리려고 왔습니다."
국내외 9백여가 식품 관련 업체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도 '웰빙'이 대세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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