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만원·10만원권 2009년 발행
한국은행이 오는 2009년에 5만원과 10만원짜리 고액권을 발행하기로 했습니다. 고액권 초상 인물로는 정약용과 신사임당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건교부 장관 "집 값 더 떨어져야"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이 최근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집 값이 하락하고 있지만, 아직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준이 아니라며 더 떨어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한나라당 일단 봉합..불씨 여전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강재섭 지도체제를 인정하고 당이 개혁적으로 화합해야 한다고 밝히면서 한나라당의 분열위기는 일단 봉합국면으로 접어들었지만 곳곳에 암초는 남아 있습니다.
▶ 경찰, 한화 본사 압수수색
경찰이 김승연 회장의 보복 폭행 사건과 관련해 한화 본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하지만 중요 물증을 잡는데는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친일파 9명 시가 63억 토지 환수
친일반민족행위자 재산조사위원회가 이완용 등 친일파 9명의 시가 63억원 상당의 토지에 대해 환수결정을 내렸습니다.
▶ 한의사협·치과의사협 압수수색
의료계의 정치권 로비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대한한의사협회와 치과의사협회에 대해서도 전격 압수수색에 나서며 수사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 18세 이하 청소년
저출산, 고령화의 여파로 18세 이하 청소년 인구 비율이 올해 사상 최저치인 23.4%를 기록할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 제26회 매경오픈 오늘 개막
제26회 GS칼텍스매경오픈선수권 아시안투어 대회가 162명의 국내외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오늘 개막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