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나만의 휴대폰을 만들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폰을 내놨다.
LG전자는 개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폰 '아카(AKA)'를 이통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카는 각기 다른 페르소나(Persona, 성격)인 △늘 사랑에 빠지는 '에기(Eggy, 옐로우)' △늘 욱하는 악동 '우키(Wooky, 화이트)' △음악 좋아하는 소심이 '소울(Soul, 네이비)' △다이어트 하는 식탐이 '요요(YoYo, 핑크)' 등 총 4가지로 출시된다.
'아카'는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구입할 때부터 4가지 페르소나 중 선택함으로써 각기 다른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추후 별매로 다른 페르소나의 전, 후면 커버 패키지를 구입해서 착용하기만 하면, 해당 페르소나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으로 쉽게 바꿔 사용 가능하다.
LG전자는 '아카'에 세계 최초로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Mask)'를 적용해 화면 상단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을 구현했다. 디자인은 보통 사람들이 마스크를 쓸 때, 눈만 보이는 모습에서 착안했다.
'마스크'는 폰의 전면 디스플레이 앞쪽과 후면 배터리커버 뒤쪽 모두, 위아래 방향으로 슬라이딩 탈부착이 가능하다. 전면 디스플레이 앞쪽에 부착 시, 상단 3분의 1부분은 디스플레이를 노출해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을 보여주고, 나머지 하단 3분의 2 부분은 디스플레이를 가려 보호기능을 한다. 또, '마스크'를 살짝 아래로 내리면 간단한 수신 문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은 다양한 사용 상황에서 살아있는 것처럼 변하며, 사용자와 감성적으로 대화한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게 다양한 신개념 'DIY' 콘
LG전자 박종석 MC사업본부장은 "'아카'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투영할 수 있게 만든 신개념 스마트폰”이라며,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 수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