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의 신고가행진에 힘입어 우리증시도 코스피지수가 장중 1580선을 돌파하고 코스닥지수는 1년4개월만에 700선을 돌파하는 등 강세행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노 대통령 "복당 계획 없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노무현 대통령이 복당을 검토하라고 지시한 바도 없고, 그러한 계획을 전혀 세우고 있지도 않다고 말했습니다.
▶ 통합신당모임, 오후 창당대회
이런 가운데 열린우리당 탈당파 의원들은 오늘 오후 올림픽공원 역도경기장에서 중도개혁통합신당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독자정당의 길로 들어섭니다.
통합신당 대표로는 3선의 김한길 의원이 선출될 예정입니다.
▶ 한-EU FTA 협상...술·낙농품 위협
한국과 유럽연합 EU가 오늘부터 닷새동안 서울에서 FTA체결을 위한 1차 협상을 벌입니다. EU산 술과 낙농품, 돼지고기가 우리나라 시장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지난해 출생아 수 6년만에 증가
출생아 수가 6년만에 처음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초혼이 늘고 초혼연령의 상승세도 둔화된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김미현, LPGA 시즌 첫 우승
'슈퍼 땅콩' 김미현이 오늘 새벽 끝난 미 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셈그룹 챔피언십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시즌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 프랑스 대선 '우파' 사르코지 당선
프랑스 대선 결선투표에서 우파의 사르코지 후보가 중간개표 결과 득표율 53대 47로 좌파의 루아얄 후보를 제치고 낙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르코지 후보는 모든 프랑스인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첫 소감을 밝혔습니다.
▶ 작년 경조비 7조3천억..."허리 휜다"
지난해 우리나라 가구원 1인 이상 전국 가구의 경조비 지출 규모가 7조 3천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