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영국의 독립 쇼퍼 마케팅(Shopper Marketing) 전문회사인 아이리스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수계약 체결로 제일기획은 쇼퍼 전략 수립부터 리테일 매장 내 프로모션과 각종 이벤트 실행에 이르기까지 '통합 쇼퍼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는 쇼퍼 마케팅 시장에서 제일기획은 차별화된 위치를 선점할 수
쇼퍼 마케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구매 행동에 나서는 쇼퍼를 대상으로 이들을 분석해 실제 구매에 이르도록 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합니다.
제일기획이 이번에 인수하는 아이리스는 1999년 영국에서 설립됐으며 런던 본사를 포함해 전 세계 12개국 17개 거점에 임직원 1,000여 명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이성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