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장중 1,600선을 돌파했던 코스피 지수가 종가 기준으로 천600 선 돌파를 처음으로 기록했습니다.
▶ 김승연 "경솔한 행동 사과"
보복 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오늘 영장실질심사를 받았습니다. 김 회장은 경솔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데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속 여부는 오늘 밤 늦게 결정될 전망입니다.
▶ 박근혜 일정 전면취소...'장고' 돌입
한나라당 경선룰 중재안을 둘러싸고 첨예한 대립이 계속된 가운데, 박근혜 전 대표가 예정된 일정을 모두 취소한 채 '장고'에 들어갔습니다.
▶ "강북 아파트값도 하락 전환"
강남지역과 달리 강세를 유지하던 강북 지역 아파트 값도 하락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강남지역 재건축 아파트 가격 하락폭은 다소 줄었습니다.
▶ 17일 남북열차 군사보장 합의
남북장성급 회담에서 오는 17일 남북열차 시험 운행에 대한 군사 보장문제가 합의됐습니다. 이에 따라 56년만에 휴전선을 넘어 열차가 달릴 수 있게됐습니다.
▶ 당뇨환자 300만명...절반 방치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8%인 300만명 정도가 당뇨환자이지만 당뇨병 환자의 절반 가량은 치료를 받지 않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한-EU FTA "상품개방 기본틀 합의"
한국과 유럽연합의 FTA 1차 협상이 오늘 끝났습니다. 상품 개방안의 기본틀에 합의하는 등 대체적으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는 평가입니다.
▶ "수입차, 1억 팔아 3천만원 남겨"
수입차 비중이 5%를 넘어서는 등 수입차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수입차 업체들의 폭리가 심해 국내 소비자들의 피해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