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 등 뼈를 포함한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해 정부가 타당성 검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정부는 잠시후 미국산 쇠고기 추가 개방 여부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
▶ 이택순 경찰청장 "사퇴의사 없다"
경찰 내부의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이택순 경찰청장이 조직을 안정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면서도 거취 문제에 대해서 사실상 사퇴 의사가 없음을 밝혔습니다.
▶ 증권사 목표 지수 잇단 상향 조정
국내 주식시장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현대증권이 하반기 코스피지수 목표치를 1,980포인트로 제시하는 등 증권사들이 잇따라 목표지수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 하반기 대기업 채용 '좁은문'
대한상공회의소가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을 조사한 결과 하반기 대기업 채용 규모가 지난해와 비슷해 청년층의 취업난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 김밥·샌드위치 식중독균 검출
날씨가 더워지며 음식물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시중에서 판매되는 김밥과 샌드위치에서 식중독 원인이 되는 황색 포도상구균이 검출됐습니다.
▶ 국회 '기자실 통폐합' 추궁
국회 문광위가 김창호 국정홍보처장을 출석시켜 기자실 통폐합안에 대해 추궁했습니다. 한나라당은 기자실 폐쇄를 주도하고 있는 국정홍보처를 폐지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PVC 의료제품 환경호르몬 비상
PVC 재질로 된 의료용품을 오래 사용한 환자의 혈액에서 나온 환경호르몬 농도가 일반인의 8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밀양' 전도연, 칸 여우주연상
오늘 새벽 폐막된 칸 국제영화제에서 우리 영화 '밀양'의 여배우 전도연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1987년 베니스영화제 이후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 수상은 20년 만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