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 애플 신제품 출시 소식에 덩달아 화제…우위 점할 수 있을까?
갤럭시s6 엣지, 애플 신제품과 대결서 승리할까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6 엣지
↑ 갤럭시S6 / 사진=삼성 홈페이지 |
애플은 10일(한국시간) 애플워치, 신형 맥북 등을 소개하는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더욱 얇고 가벼워진 맥북을 비롯해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애플워치 등이 소개됐다.
애플의 신형 발표에 대중의 관심은 삼성 제품으로도 쏠렸다. 삼성전자가 최근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개최하며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발표했기 때문.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S6는 S시리즈 최초로 메탈 소재를 채택했다. 메탈과 상반된 성격의 글래스(유리)를 결합해 심미성은 물론 그립감과 터치감도 높아졌다. 나노 크기의 코팅을 수차례 덧입히는 가공 기법을 통해 진주, 사파이어, 골드, 토파즈, 에메랄드 등의 색상을 구현했다.
갤럭시S6는 배터리 일체형의 무선충전 방식이 적용됐다. 별도의 무선충전 커버 없이 무선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된다. 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14나노 공정을 적용해 생산한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엑시노스 7420’을 갤럭시 S6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최신 LPDDR4 D램과 UFS 2.0 메모리는 스마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다음달 10일 출시된다. 색상은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등 3종, 갤럭시 S6는 블루 토파즈, 갤럭시 S6 엣지는 그린 에메랄드가 포함돼 총 4종이다.
갤럭시s6 엣지, 애플, 아이폰, 삼성전자, 애플 아이워치, 아이폰6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