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사물인터넷(IoT)이 만드는 세상’을 보여준다.
14일(현지시간) 개막한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삼성전자는 ‘몰입의 경험으로 만나는 IoT 세상’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선보인다. 올해는 2005년 삼성이 ‘밀라노 디자인 전략회의’를 실시한지 10년째로, 삼성전자는 인간 중심 디자인을 전시에 담아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65형 SUHD TV 36대를 연결해 만든 지름 약 10미터짜리 링 2개를 공중에 매달아 하나의 오브제처럼 선보인다. 2개 링이 만들어 낸 공간과 영상은 서로 다른 작은 입자들의 연결과 융합을 통해 만들어진 시너지와 새로운 세계의 창출을 의미하며, IoT 세상을 형상화했다는 게 삼성전자 설명이다.
특히 영상 끝부분에 눈동자 형태의 인간을 향한 시선이 나타나는데, 이는 인간에 대한 관심이자 ‘모든 디자인은 사용자로부터 출발한다’는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2011년부터 밀라노 가구박람
윤부근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과 영감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갖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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