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다음카카오는 21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간편한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플레인’에서는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툴을 제공한다.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에서는 관심 키워드를 이용해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이용자별 맞춤화된 추천 태그를 활용하면 비슷한 취향의 플레인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검색어는 저장할 수 있다.
자주 방문하는 플레인을 즐겨보기 설정을 해놓으면 별도의 친구 신청-수락 과정 없이도 모아볼 수 있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은 이용자간 원활한 소통과 공유 기능도 선보인다.
플레인에서 발견한 좋은 포스팅에는 공감을 표현할 수 있으며 개별 포스팅마다 연관 글을 추천해 준다.
내 플레인을 비롯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주요 SNS로 포스팅을 공유할 수도 있다.
다음카카오는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과 플레인 서비스간 연동을 확대해 ‘플레인’에서 작성된 포스팅과 해시태그 연관 콘텐츠가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통해 널리 공유되고 확산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출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싸이월드같은건가?”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고, 한번 해봐야겠네”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출시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