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카페베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국 2000개 점포에서 미키마우스 피규어 컬렉션 11종 15만개를 한정 판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담배·주류·서비스상품을 제외한 구매 총액이 5000원, 7000원 이상일 경우 미키마우스 피규어를 각각 5000원, 3990원에 살 수 있다. 월트디즈니 공식 라이선스 상품으로 오리지널을 비롯해 야광·골드 미키를 준비했으며 머리 부분에 구멍이 있어 열쇠고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식음료업계도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최근 신메뉴 눈꽃빙수를 선보이고 여기에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손잡고 브라운, 코니 등 캐릭터를 활용한 초코판을 올렸다. 이와 함께 카페베네에서 눈꽃빙수를 주문하면 라인프렌즈 코니·브라운 인형 시즌3을 9000원에, 당근 코니 인형과 하트 브라운 인형을 1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는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인기에 힘입어 헐크와 아이언맨 피규어를 올린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였다. 아울러 패밀리(1만95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마블 피규어 저금통을 2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버거킹은 매장에서 제품을 3000원 이상 구매하면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인형을 1개당 6000원에 판매한다. 무지, 프로도, 네오 등 총 6종의 캐릭터를 내놨으며 1회 주문 시 1인당 6개로 수량을 제한하고 있다.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는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스테이크하우스 빕스는 지난 1일부터 캐릭터 ‘피카츄’ ‘꼬마버스 타요’를 주제로 가정의 달 행사를 벌이고 있다. CJ푸드빌·삼성카드·포켓몬코리아가 함께 기획한 ‘피카피카 페스티벌’은 삼성카드 결제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한정판 피카츄 인형을 3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또 ‘얌스톤 안심 스테이크’와 ‘갈릭 스테이크’를 꼬마버스 타요 세트 메뉴로 출시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모바일과 영화 속에 등장한 캐릭터는 젊은 층뿐만 아니라
[매경닷컴 김지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