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가 기업 실적 부진 등으로 닷새간의 랠리를 끝내고 1%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장중 한때 73달러를 넘어섰습니다.
▶ "18일 6자회담"...IAEA 15일 방북
중국에 이어 미 국무부도 북핵 6자회담이 오는 18일쯤 베이징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국제원자력기구 IAEA 사찰 수용을 밝힘에 따라 사찰단은 15일쯤 평양을 방문합니다.
▶ 이랜드 협상 결렬...연세의료원 파업
비정규직 문제 등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이랜드 노사 협상이 결렬돼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세의료원 파업은 오늘로 이틀째를 맞고 있습니다.
▶ 오늘 중부 많은 비...남부 소나기
오늘 서울 경기를 중심으로 중부지방에 오후에 천둥, 번개가 치면서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남부지방은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 고소 취하 가닥...보고서 유출 공방
이명박 후보측이 친인척 부동산 의혹을 둘러싼 각종 고소 고발을 취하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은 가운데, 대운하 보고서 유출 공방이 새로 시작됐습니다.
▶ 대입때 개인환경·소질 반영한다
대학입시에서 내신과 수능성적 외에 개인 환경이나 특정분야 소질 등을 반영해 학생을 선발하는 '입학 사정관제'가 이르면 올해 입시부터 도입됩니다.
▶ 여성도 사회복무땐 취업 가산점
앞으로 병역면제 처분 대상자들은 사회복무를 해야하며, 여성도 본인 희망에 따라 사회복무를 통해 취업 가산점을 부여받게 됩니다. 군 복무기간도 18개월로 줄어듭니다.
▶ "힐러리-줄리아니 선두 고수"
2008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공화당의 루돌프 줄리아니 후보가 각각 2위와의 격차를 더 벌리며 계속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USA 투데이가 보도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