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금리 인상...주가 사상 최고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11개월만에 콜금리 0.25% 포인트를 인상해 연 4.75%로 결정했습니다.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는 하락 하룻만에 큰 폭의 상승세로 돌아서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 이명박 부동산 정보 10여명 접속
검찰은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 예비 후보와 이 후보의 처남 김재정씨의 부동산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10여명이 접속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들의 신원을 확보했습니다.
▶ 세계 500대 기업...한국 14개사
포춘이 선정한 올해 세계 500대 기업에 삼성전자가 46위로 지난해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고, 현대중공업이 새로 진입하는 등 모두 14개 한국 기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 연세의료원 노사 파업 후 첫 협상
파업 사흘째를 맞아 환자 진료에 차질을 빚고 있는 연세의료원 노사가 오늘 파업후 처음으로 협상을 갖고 있습니다.
▶ 선관위 "대통령 헌법소원 자격없다"
노무현 대통령이 선관위를 상대로 헌법소원을 제기한데 대해 선관위는 적법 요건을 갖추지 못했고 요건을 갖췄다해도 이유가 없어 기각돼야 한다는 의견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했습니다.
▶ 삼성전자, 대규모 희망퇴직 추진
삼성전자가 TV와 오디오, 컴퓨터 사업부에서 150명 규모의 희망 퇴직에 착수한데 이어 반도체와 정보통신 부문도 조만간 퇴직 희망자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고액학원비 담합 조사 검토"
공정거래위원회가 교복과 유치원 수업료 등의 가격 담합 조사에 이어 고액 사설학원의 수강료 담합에 대해서도 조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대입 수시 1학기 오늘부터 접수
2008학년도 수시 1학기 4년제 대학의 원서 접수가 오늘(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진행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