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실적 호조와 M&A 소식 등으로 다우지수가 2% 급등하며 만3천900선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유가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 서울 재산세 25% 증가...양극화
서울 시민들의 재산세 부담은 지난해보다 25% 늘어난 1조 3천4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주택 가격에 따라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졌습니다.
▶ 미 재계, 한국 국회 FTA 비준 촉구
미 재계는 한국 국회가 논란중인 한미 FTA를 먼저 비준하면 미 의회의 비준 가능성도 높아질 것이라며 한국측에 조속한 FTA 비준을 촉구했습니다.
▶ 추가 인상 시사...주택금리 상승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가 콜금리 0.25%포인트 인상에 이어 향후 추가 인상을 강하게 시사했습니다.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줄줄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구조자 병원 이송...수색작업 재개
중동 오만 근해에서 침몰한 한국 국적 화물선 오키드선호의 실종자 13명에 대한 수색작업이 오늘 재개됩니다. 한국인 4명을 포함한 구조자 10명은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 부동산 자금 추적...오늘 소환
검찰이 이명박 후보의 처남 김재정 씨의 부동산 매입 자금 출처 수사에 본격 착수한 가운데 오늘 김씨를 불러 재산 형성과정을 집중 추궁할 예정입니다.
▶ 송도APT 인천시민에 30%만 배정
정부가 이르면 오는 9월부터 송도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아파트를 인천시민에는 30%만 배정하고 나머지는 서울과 경기지역 주민들도 청약할 수 있도록 지역 우선분양제를 손질하기로 했습니다.
▶ 오늘 무더위...주말 태풍 간접영향
오늘 전국적으로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주말인 내일은 4호 태풍 '마니'의 간접 영향으로 영동과 남부지방에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