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상 최고 행진...2000P시대 눈 앞
코스피지수가 이틀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며 사상 최고치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코스피 2,000 포인트 시대 개막도 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삼성전자 영업이익 6년만에 최저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이 9천억 원을 약간 넘으면서 전 분기보다 23%나 줄었습니다. 2001년 4분기 이후 6년만에 가장 낮은 실적입니다.
▶ "외부유출 없다"..."예산삭감"
국가정보원 직원이 이명박 전 시장에 대한 부동산 자료를 열람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정치권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국정원의 예산을 삭감하겠다며 공세에 나섰습니다.
▶ 북한, 북·미 군사회담 제의
북한이 한반도 평화와 안전보장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유엔이 참가하는 가운데 북·미 군사회담을 열자고 제의했습니다.
▶ 가짜 기부금 영수증 처벌 강화
비영리 종교단체 등 공익법인의 가짜 기부금 영수증 발급에 대한 처벌이 강화됩니다. 또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세제상의 혜택을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 대형마트 미국 쇠고기 판매
오늘부터 미국산 냉장 쇠고기가 대형마트를 통해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축산단체 회원들의 반대로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단 사태를 빚기도 했습니다.
▶ 태풍 '마니' 북상 주말 영향권
주말인 내일 새벽부터 모레 오전까지 강원 영동과 영남 동해안 지방이 태풍 마니의 간접
▶ 이택순 경찰청장 무혐의 처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보복폭행 사건 수사를 둘러싼 늑장·외압 의혹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은 이택순 경찰청장에 대해 무혐의 처분하고, 최기문 전 경찰청장을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