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의류 중소기업들이 중국 내수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패션협회와 함께 지난 9~11일 중국 심천에서 열린 ‘제15회 심천 국제 패션 브랜드 페어’에 68개 패션·의류기업을 파견해 상담 1500건·수출상담 2700만달러(약 305억원)의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심천 국제 패션 브랜드 페어에는 35개국에서 패션의류, 가방, 액세서리 등 1200개 업체가 참가했다. 전시회에는 중국 바이어 8만5000명과 해외바이어 1만5000명이 방문했다. 무역촉진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전시회는 일반적인 한국관 구성과 달리 “코리아 패션 거리(Korea Fashion Avenue)”라는 명칭으로 ‘쇼인쇼(Show In Show)’ 형태의 패션로드 콘셉트를 시도해 다른 나라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김승훈 SIS 대표는 “동대문 패션업체 연합브랜드인 KDDM으로 중국 내 11개 백화점, 100여개 이상 점포에 대리점 입점 계약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며 “올 하반기부터 납품이 시작되면 내년에는 1000만달러 이상의 수출이
[진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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