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 도미노피자 |
도미노피자에 따르면 모바일 주문 비중은 지난해 6월 23.7%였으나 올해 같은 기간 35.4%로 약 12% 증가했다. 이같은 증가세는 웹(PC) 주문보다도 약 10% 앞선 수치다.
도미노피자는 이미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쉽고 간편한 주문 기능을 제공 중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앱 리뉴얼을 통해 매장까지 이동거리를 측정하는 도미노 레이스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점검과 개편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지난 4월에는 국내 피자업계 최초로 ‘마이키친’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해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주문하는 고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는 모바일 채널 강화를 통한 차별화로 소비자에게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 더욱 편리한 모바일 주문 서비스로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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