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채널 아임쇼핑을 운영하고 있는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 신뢰 확대를 위해 ‘생산자 실명제’와 ‘판매자 쇼호스트 실명제’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생산자 실명제는 아임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생산자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것으로 판매 방송 중 생산자가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이 ‘생산자 실명’ 마크와 함께 방영됩니다. 영상은 공영홈쇼핑 방송제작팀이 생산 현장을 찾아
생산자가 방송에 등장함으로써 고객이 믿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완도 활전복, 여수 갓김치, 고창 복분자 등 주요 농수산물에 먼저 적용하며 창의혁신제품 등 중소기업 제품으로 확대합니다.
공영홈쇼핑은 생산자 실명제 영상을 모아 별도 홍보 영상도 제작해 방영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