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나미가 지난 7일 서울 홍대 인근에 연 브랜드 체험관 ‘모나미 컨셉스토어’ [사진제공: 모나미] |
모나미 컨셉스토어는 모나미만의 정체성과 제품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감성 라이프 문화공간을 표방한다. 각각의 사람들이 펜이된다면 컨셉스토어는 종이가 되어 모두 같은 공간 안에서 공감하길 바라는 취지로 디자인됐다. 컨셉스토어는 크게 제품 전시 공간과 체험 공간, 모나미 바(Bar) 공간으로 나누어진다.
전시 공간에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기념해 모나미가 헌정한 ‘153 피셔맨’ 볼펜과 ‘153 리미티드’를 비롯한 주요 제품들이 전시됐다. 모나미 153 브랜드를 콘셉트로 한 가죽 필통, 노트, 원목 육각 필통 등 다양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자유로운 체험이 가능하도록 체험공간은 153 리스펙트(RESPECT), 153 아이디(ID), 153 네오(NEO) 등 모나미의 다양한 고급 펜 제품을 쓸 수 있게 구성됐다. 모나미 데코 마카, 바우하우스 색연필 등 컬러링 제품을 활용한 우드아트, 컬러링북도 체험 가능하다.
또 현장에서 무스토이, 에코백, 파우치 등을 구매하면 즉석에서 데코 마카와 유성매직을 활용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모나미 바(Bar)에서는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인 ‘매뉴팩트 커피’와 컬래버레이션한 더치커피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모나미 153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매월 다른 종류의 ‘이달의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된다. 11월 30일까지 컨셉스토어에 방문해 153 리스펙트, 153 아이디, 153 네오 등 모나미 고급 펜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리필심을 추가로 증정한다.
현장에서는 모나미 페이스북 팬 인증 시 신제품 153 카모(CAMO) 2종을 증정하고, 모나미 153 볼펜의 스토리를 갤러리 형태로 전시하는 ‘153 갤러리’도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나미 컨셉스토어 웹사이트(http://www.monamiconcep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