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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급 모델인 EQ900이 사전 계약을 실시한지 하루 만에 4342대의 계약 실적을 올리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EQ900이 고가의 국내 최고급 플래그십(기함) 세단임을 감안할 때 이같은 계약 실적은 믿기 힘든 정도의 엄청난 수치”라며 24일 이같이 밝혔다.
이는 전신 모델인 에쿠스가 2009년 2월 사전계약 첫날 1180대의 실적을 기록한데 비하면 4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는 “웅장하면서도 정제된 느낌의 외관 디자인과 우아한 인테리어 등 우수한 상품성과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대중적 기대감 등이 종합적으로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EQ900는 지난 4일 현대차가 론칭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최상위 차종이자 첫 작품이다. 이 차량에는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신개념 서스펜
제네시스 EQ900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제네시스 EQ900, 에쿠스보다 4배 가까이 증가했네” “제네시스 EQ900, 반응 폭발적이네” “제네시스 EQ900, 브랜딩 전략 성공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오용훈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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