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 매도...증시 동반 급락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도가 오늘도 계속되며 코스피 지수가 급락하며 2,000선이 무너졌고 코스닥 지수도 2%가 넘는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두바이유 폭등...78달러 첫 돌파
우리나라가 주로 수입하는 중동산 두바이유가 큰 폭으로 오르며 사상 처음으로 배럴당 78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서부텍사스산 원유도 사상 최고치를 또 경신하며 배럴당 87달러를 돌파했습니다.
▶ 로스쿨 정원 첫해 1,500명 확정
2009년 3월 개원하는 로스쿨의 첫 해 모집 정원을 1,500명으로 하고 오는 2013년까지 2천명까지 단계적으로 늘리기로 확정했습니다.
▶ "경제적 민주주의 미래 부 좌우"
매일경제와 mbn이 공동주최하는 제8회 세계지식포럼이 콜린파월 전 미 국무장관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습니다. 파월 전 장관은 이념이나 체제가 아닌 경제적 민주주의만이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정감사 돌입...첫날부터 삐걱
17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가 오늘부터 19일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국감은 대선을 두 달 앞두고 열려 실무적인 감사보다 대선 전초전 성격의 정치 공방이 우려됩니다.
▶ 올해 해외 유학·연수비 5조원
조기유학 열풍 영향으로 올 한해 해외 유학과 연수비로 빠져나가는 돈이 5조원에 육박할 전망입니다.
▶ 지난해 외국인 직접투자 30% 감소
2006년도 우리나라의 외국인 직접투자 순유입액은 49억 5천만 달러로, 전년도 70억 5천만 달러보다 3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KTF도 요금인하...이통사 요금 경쟁
SK텔레콤과 LG텔레콤에 이어 KTF도 최고 30% 인하 효과를 내는 요금제를 다음달부터 출시합니다. 이동통신사들의 요금 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