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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크 동커볼케(사진 위)와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28일 현대?기아차 191명, 계열사 177명 등 총 368명 규모의 2016년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지난 11월 처음 선보인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혁신을 위해 해외 최고 전문가 2명을 임원으로 데려왔다.
벤틀리 전 수석 디자이너 출신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는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에 임명했다. 루크 동커볼케는 ‘올해의 유럽 디자인상’ 등을 포함해 전 세계 유수의 디자인상을 15회 수상한 스타 디자이너다.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와 현대 브랜드를 위한 혁신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이와 함께 람보르기니 브랜드 총괄 임원 출신의 맨프레드 피츠제럴드(Manfred Fitzgerald)를 영입, 글로벌 고급차 시장 공략을 책임지게 될 제네시스 전략담당(전무)에 임명했다.
신임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람보르기니 브랜드 총괄을 맡으면서 마케팅전략과 이벤트 및 광고, 전세계 우수 딜러망 발굴 등을 주도하며 람보르기니 브랜드 성장에 기여했다.
앞으로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현대차그룹 본사에서 제네시스 브랜드가 국내외 고급차 시장에서 혁신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한다.
현대차그룹은 이에 앞서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총괄 사장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고성능차 개발을 위해 BMW 출신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을 데려왔다.
여기에 두 명의 글로벌 전문가를 추가로 영입, 제품과 브랜드 발전을 이끌어내고 글로벌 자동차시장에서 현대차그룹 입지도 끌어올릴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내년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 선점과 판매 확대, 미래 신기술 우위 확보, 품질과 브랜드 향상 등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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