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z 원격지원은 인터넷 환경에서 상대방의 PC에 원격으로 접속해 실시간으로 PC상태를 확인하거나 문제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타 서비스와 달리 액티브X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원격지원 페이지 접속 시 전화나 이메일뿐 아니라 문자메시지(SMS)로도 접속 인증번호를 발송할 수 있어 확인, 입력이 편리하다.
원격지에서 상담자를 응대하는 고객센터 업무, 원거리에 상주하는 직원의 업무와 PC 상태를 지원하는 경우에 활용될 전망이다. IT 서비스, 솔루션 제공 업체에서는 유지보수 서비스를 방문 없이 원격으로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미리보기, 메모 기능을 제공해 업무 혼동을 방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U+Biz 원격지원’ 출시를 맞아 15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