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연방금리와 재할인율을 0.25% 포인트 또 인하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배럴당 94달러를 돌파하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뉴욕증시는 상승했습니다.
▶ 환율 900원 '흔들'...수출기업 비상
미국 달러화 약세로 원달러 환율이 한때 900원선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900원선 붕괴는 1997년 8월 이후 10년 만으로, 우리 수출기업들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BBK 김경준 2주 뒤 국내 송환
미 국무부가 BBK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준 씨에 대한 신병 인도를 승인했습니다. 김 씨는 2주 뒤 쯤 국내로 송환될 예정이며, 이후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출마설 논란 확산...다음주 입장표명
한나라당 이회창 전 총재의 대선 출마설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전 총재는 이르면 다음주쯤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한상, FTA 성공에 큰 역할 기대"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동포 기업인의 축제 '세계 한상대회'가 어제(31일) 부산에서 개막됐습니다. 개막식 축사에서 노 대통령은 한상들이 한미 FTA 성공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 국가경쟁력 11위...12단계 상승
우리나라의 국가 경쟁력이 세계 1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보다 12단계나 올랐지만, 금융시장에 대한 평가 등에서는 여전히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전군표 국세청장 오늘 검찰 출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해 전군표 국세청장이 오늘(1일) 오전 부산지검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전 청장은 검찰이 진실을 밝혀줄 것이라며 성실하게 검찰 수사를 받겠다고 말했습니다.
▶ 낮부터 기온 '뚝'...바람 많고 쌀쌀
오늘 낮부터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겨울 추위가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